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6/2829496Image at ../data/upload/8/2828998Image at ../data/upload/9/2828979Image at ../data/upload/1/2828901Image at ../data/upload/5/2828875Image at ../data/upload/4/2828874Image at ../data/upload/3/2828703Image at ../data/upload/9/2828469Image at ../data/upload/6/2828136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92,720
Yesterday View: 1,085,533
30 Days View: 6,270,553

업데이트) 강동훈 쿠퍼강씨 쪽팔리세요?(46)

Views : 31,091 2025-08-03 17:31
1275655456
Report List New Post
양육비 지원은 필리핀에서도 한국에서도 결혼 유무와 관계없이 의무입니다. 법 논하는걸 떠나 자기 자식이라면 양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렇게까지 오진 않았을겁니다. 많은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도 악플도 비난도 다 새겨듣겠습니다. 하지만 당연한 의무와 권리룰 바라는거에서 필리핀 사람을 거지나 바퀴벌레로 취급하는건 스스로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강동훈 또는 쿠퍼강씨 쪽팔리신가봅니다
본인이건 지인이건 이럴시간에 반성하고 조금이라도 양심이 있길 바랍니다.
글 안지웁니다 절대로. 모든 사람들에게 더욱더 알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강동훈 / 쿠퍼강 / Dong Hun Kang/ Cooper Kang

저는 강동훈 영어 닉네임 쿠퍼강 전 와이프입니다. 저는 필리핀 사람이고 29살입니다.
강동훈씨께 3주전 페이스북 개인 메세지로 연락을 하였고 양육비 지원을 요청 하였으나, 메세지 확인 후 저를 차단 하였습니다. 강동훈씨 프라이버시가 있기에 강동훈씨 사진은 안올렸으나, 일부러 연락을 회피하고, 차단까지 하기에 저로서도 다른 방법이 없다 판단하여, 한국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강동훈씨가 필고를 자주 이용하는걸 봤습니다) 필고를 통해 연락을 취하고자 몇차레 글을 올렸습니다.

저와 강동훈씨는 현재는 헤어진 상태이며 헤어진지는 5년정도 넘었습니다.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강동훈씨는 한국으로 귀국 하였고 저는 강동훈씨가 보내주는 양육비로 생활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양육비를 5만페소씩도 보내주었고 매달 아주 넉넉하게 보내주었고 지금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양육비는 줄었고, 공백도 자주 생겼습니다. 금액이 작아지는건 코로나 시기도 겹치어 경제적으로 넉넉치 못할거라 생각하고 이해했습니다. 얼마를 보내주건 늘 감사했습니다. 시일이 지날수록 양육비는 점차 횟수도 금액도 줄고, 저도 더 크게 의존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하여 양육비를 1년정도만 받고 그 후로는 요구한적도 다른 명목하에 돈을 보내달라고 한적 또한 없습니다. 그러던중 아기가 두살때 사고가 나서 큰 수술을 받아야 하여 저는 어쩔수 없이 도움을 청하고 아기 수술비 및 양육비 명목하에 5만페소를 도움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는 제가 충분히 아이를 키울수 있었기에 양육비를 요구한적도 도와달라고 한적도 없고, 받은것 또한 없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지나 지금 제 아이는 6살입니다.

제가 스스로 다 하고 싶었지만, 학교를 가야하고 필요한것들은 많아지다보니, 자존심을 세우고 아들에게 너무 못해주는거보다, 아이 아빠에게 도움을 청하고 지원을 받을수 있다면 현재 제 경제적 상황으로 가능한것보다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필요한것들을 더 해줄수 있을거 같아 3주전에 페이스북 개인메세지로 강동훈씨께 연락을 하였고. 지속적으로 도와달라는게 아니라, 학비랑 필요한것들이 있으니 한번만 도와달라고 연락을 한거였습니다. 저는 매달 꾸준한 양육비를 바라는것도 큰 목돈을 바라는게 아닙니다. 그런데 돌아온 대답은 없고 차단을 당하는거였습니다. 사정이 좋지 않아 거절을 했거나, 피치 못할 사정이 있다고 했으면 저는 그냥 넘어 갔을겁니다. 지금은 도움을 청하고자 하는게 아니라 제 아들의 권리를 챙겨 받아야겠단 생각으로 조금씩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

강동훈씨 제 글을 봤을거 알아요 연락주세요. 아무런 연락이 없기에 강동훈씨 또는 쿠퍼강씨 사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동훈씨 / 쿠퍼강 본인 또는 지인들께서 혹시 보시면 아이 엄마가 찾는다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들 이름은 강지민 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jimin2025
텔레그램 아이디 jimin20252025
전화번호 09851414364 입니다

I am looking for
Mr. Kang Donghun,
Cooper Kang
Son's name Kang Jimin
Contact details
Kakao ID jimin2025
Telegram id : jimin20252025
Cell# : 09851414364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Mmmmmm [쪽지 보내기] 2025-08-03 17:58 No. 1275655461
쿠퍼강이거나 비슷한 부류의 한국인 남자가 카톡보낸 것 같네요. ㅎㅎ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3 18:43 No. 1275655464
@ Mmmmmm 님에게...
네 맞습니다. 양육비는 권리이자 의무인데 모든 필리핀 사람들을 바퀴벌레로 묘사하며 거지근성이라고 나무라네요. 너무 속상하고 상처돠는 말들입니다.
Mmmmmm [쪽지 보내기] 2025-08-03 18:59 No. 1275655467
@ 강지민 님에게...

garbage 가 하는 말들에 속상해하거나 상처받지 마십시오.

필리핀에 한국 garbage 들 많습니다. ㅎㅎ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0 No. 1275655774
@ Mmmmmm 님에게...
감사합니다.. 그래도 쉽게 잊진 못할거 같네요
Mmmmmm [쪽지 보내기] 2025-08-03 18:56 No. 1275655466
@ 강지민 님에게...

그런데 쿠퍼강은 한국에서 결혼한 사람입니까?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1 No. 1275655777
@ Mmmmmm 님에게...
한국에서 가족 또는 결혼했는지는 저도 정확하게 잘 모릅니다.
Chrus L [쪽지 보내기] 2025-08-03 19:35 No. 1275655477

이렇게 도와주면 수수료는 얼마 받으시는거예요?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2 No. 1275655778
@ Chrus L 님에게...
잘 이해가 안됩니다. 어떤 수수료를 말씀하시는건가요
Mmmmmm [쪽지 보내기] 2025-08-03 19:53 No. 1275655484
애초에 쿠퍼강이 자기 아이에대한 책임을 어느정도 지고 행동했으면 이런일도 안생겼을텐데요.

싸지르기만하고 런해버렸네요. ㅋ

그나저나 한국에서는 한국여자랑 아이낳고 살고있으려나..

한국인 여자들은 필리핀에서 살거나 놀다 온 남자들은 일단은 거르시길..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4 No. 1275655780
@ Mmmmmm 님에게...
한국에서 생활은 저도 잘 모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프로바이버 [쪽지 보내기] 2025-08-03 20:05 No. 1275655488
불법저지르고 있는 사람이 불법저지런 사람 나무라은 꼴이죠...사진 저렇게 올리는것도 불법입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4 No. 1275655781
@ 프로바이버 님에게...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5-08-04 08:40 No. 1275655607
@ 프로바이버 님에게...

아니 무슨 불법??? 한국에서나 초상권 침해니 범죄자 인권이니 어쩌구 하지...
한국인도 아닌 필리핀 사람이 한국인 사진 게시하는데 무슨 불법을 운운합니까?
잘 모르면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나 갈것을...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6 No. 1275655782
@ YouToBiz 님에게...한국 법엔 불법이라고 하는거 같네요. 만일 그렇다면 추후 책임은 제가 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지금으로선 저에겐 마땅한 옵션이 없어서요. 일방적으로 차단 당하였고 다른 연락 할 길은 없고. 관심 및 조언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블랙커피 [쪽지 보내기] 2025-08-04 10:09 No. 1275655643
@ YouToBiz 님에게...양육비 청구는 정당하더라도 상대방 사진을 무단 공개하거나 비방성 글을 올리면 형법 제307조·정보통신망법 제70조 위반이며, 이를 도운 사람도 형법 제30~32조에 따라 공범이나 방조범으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라도 한국인에게 피해를 주면 형법 제2조에 따라 한국법 적용 대상이며, 입국 가능성이 낮아 실제 처벌이 쉽지 않을 수는 있어도 법적으로는 처벌 대상임은 분명합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6 No. 1275655783
@ 블랙커피 님에게...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 책임져야할 일이 있다면 전적으로 책임 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브 [쪽지 보내기] 2025-08-04 13:49 No. 1275655756
@ 블랙커피 님에게...

우선은 글작성자분은 한국인이 틀림없어보입니다 ㅎㅎ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1 No. 1275655786
@ 포브 님에게...
모든 내용, 하고자 하는 이야기, 답변 그리고 요구 모두 제 생각이고. 타인에 부추김땜에 하는것도 말하는것도 없구요. 글 쓰는거에서는 제 절친(피나이) 및 친구의 남편분(한국인)이 저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하는중이고요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5-08-04 10:31 No. 1275655655
@ 블랙커피 님에게...

' 형법 제2조(국내범) 본법은 대한민국영역 내에서 죄를 범한 내국인과 외국인에게 적용한다. '

외국에 있는 외국인이 한국법을 무시했다고 한국법 처벌 대상이라는 소리는 정말 듣도보도 못한 소리네요.

그렇다면 대마초가 합법인 뉴질랜드에서, 뉴질랜드인 대마초를 피웠다고,
한국법에 위반되니까 처벌대상이라고 말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자다가 봉창 뚜들기는 듯한 얘기는 생뚱 맞아 보입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2 No. 1275655787
@ YouToBiz 님에게...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랙커피 [쪽지 보내기] 2025-08-04 12:15 No. 1275655720
@ YouToBiz 님에게...형법 제2조는 대한민국 내에서 발생한 범죄에 적용되는 조문이 맞습니다.
하지만 형법 제6조(보호주의)에 따르면, 외국에서 외국인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피해를 준 경우에도 한국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은 국경의 제약 없이 정보를 전파하기 때문에,
비록 해외 커뮤니티에 게시된 글이라 하더라도 한국 내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면,
그 피해는 국내에서 발생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인터넷을 통해 한국인에게 명예훼손·모욕·협박한 사례에 대해 수사 및 처벌이 이루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 작성뿐 아니라 이를 도와주거나 함께 유포하는 행위도
형법 제30조~32조에 따라 공범 또는 방조범으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인이 자국에서 대마초를 피우는 것은 한국과 무관한 자국 내 합법행위이며,
한국인 피해자가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를 한국인 대상 명예훼손 사건과 비교하는 것은 논점을 흐리는 비논리적인 비유에 불과합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2 No. 1275655788
@ 블랙커피 님에게...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책임이 있다면 추후 다 제가 받도록 하겠습니다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5-08-04 13:42 No. 1275655755
@ 블랙커피 님에게...

법조계에서 일하는 전문가가 아니니 제가 잘 모를수도 있겠군요.
님이 법조계의 전문가시라면 님의 말이 맞을 듯 합니다.
저야 뭐 비즈니스와 사람관리, 경영 쪽으로만 배우고, 대기업에서도 그런쪽으로만
10여년 넘게 일해왔으니, 아마도 님의 말에 더 신뢰가 갑니다.

다만, 자식을 낳았다고 다 부모가 아니라는 점, 자식을 내 몰라라 하는 사람에게도
인격, 인권 등을 운운하고 싶지 않다는 점이죠.
특히 가장 싫어하는게, 범죄자에게도 인권이 있다며 초상권 운운하며,
온갖 미디어서도 범죄자의 얼굴을 모자이크 해주는 법에 반감이 생겨서
더욱 그런듯 합니다. 좋은 지식을 나누어 주어 감사하며, 이번에 또하나 배웠습니다.
블랙커피 [쪽지 보내기] 2025-08-04 15:30 No. 1275655816
@ YouToBiz 님에게...
의견 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감정적인 부분은 공감되는 지점이 많습니다.
법적 해석이 다를 수 있는 건 당연하고,
서로 이렇게 이야기 나누면서 배우는 게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법은 멀고 ... 한국법이 님 말씀처럼 인권타령 맞는 말씀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이야기 많이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좋은 하루되세요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4 No. 1275655790
@ YouToBiz 님에게...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커피 [쪽지 보내기] 2025-08-03 21:12 No. 1275655520
며칠 글을 보다가 안타까워서 씁니다
아이를 키우는 일이 어렵고 힘든 상황인 것은 이해하지만, 아빠와 아이 사진을 동의 없이 공개하며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은 선을 넘는 행동입니다.
이런 게시물은 초상권 침해와 명예훼손 같은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결국 아이에게도 상처가 됩니다.
양육비 문제는 감정적으로 해결할 일이 아니라 정식 법적 절차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이런 공개적인 방식은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며, 법적 조치가 따를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를 위해 신중한 접근을 부탁드립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5 No. 1275655792
@ 블랙커피 님에게...
조언 감사합니다. 정식 절차도 준비하여 진행 할 생각입니다. 다만 시간도 비용도 만만치 않고 저도 애시당초 이렇게까지 하고 싶진 않았지만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차단하고. 사진 없이 연락 하고 대화로 좋게 해결하고 싶었지만 지금까지도 모르쇠로 방관만 하다보니 지금 상황까지 오게된거 같네요.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포브 [쪽지 보내기] 2025-08-04 00:10 No. 1275655553
옆에서 도와준답시고 무단으로 사진올리는건
잘한거라고 보긴 어렵네요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6 No. 1275655793
@ 포브 님에게...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5-08-04 00:13 No. 1275655554
와.. 저런 글을 보내는 밑바닥 인간의 말은 무시하고, 보낸사람 아이디도 공개로 올리세요.

힘내시구요, 초상권, 불법 어쩌구 떠벌리는 떠벌이들의 말은 무시해도 됩니다.
초상권 불법 이런건 한국에서나 통하는 말이지, 필리핀에 있는데 무슨 불법이고 초상권이고...

오죽하면 이렇게 사진까지 게시했을까 싶네요.
그리고 한국의 밑바닥 인생들일지라도 쩍.팔.린.건 알아서 사진 올리면 효과 최고죠.

한국에서나 범죄자 인권 어쩌고 저쩌고 얼굴 모자이크하고 범죄자 보호 하지,
외국에서는 범죄자의 얼굴 미디어에서 전부 까발리는게 일반적이죠.
원래 한국은 범죄자에게 관대한 나라니까요.
님은 필리핀에 살고 필리핀 사람이니, 한국의 법따위는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한국인 한테나 적용되는 초상권 침해, 불법 이런게 전혀 해당 안됩니다.

참고로, 연락처는 모두 지우시는게 좋겠네요. 누군가 연락하고 싶다면,
필고 쪽지보내기도 가능하니까요.

별 그지같은 인생들이 찝쩍거릴 수도 있으니까요.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6 No. 1275655797
@ YouToBiz 님에게... 네 너무 상처되는 말들이라 지금도 많이 울고 있습니다. 관심 및 조언 감사드립니다
wala na [쪽지 보내기] 2025-08-04 06:16 No. 1275655585
보다가 답답해서 글을 써 봅니다.
본인은 법 운운 하시면서 초법적인 행위를 하고 있다는 건 아시는지..저정도 문장력이면 우리나라 분이 조력해 주시는거 같은데 어떤 이유로 조력을 하시는지 어떤 관계신지 어떻게 된 상황인지 알려주셔야 공감을 하고 도울 수 있으면 도와도 드릴수 있지요 저렇게 글만 올리고 싸우자는 듯 하면 처음은 그렇다 치더라도 조금만 시간이 흐르면 여론은 더 않좋아 질겁니다. 필고에 글을 쓰시는 분들 대부분 필에 오래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일들 많이 겪어서 오히려 반감이 될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도움을 받고 싶다고 생각되시면 이런식으로 하시는건 아니며 이런일은 이미 10여년 전부터 있었습니다. 그러니 정말 도움이 필요하시면 싸우자가 아닌 모두가 도울 수 있는 공감을 얻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코피노 관련 소송 대리하는 분들도 계시니 인터넷만 검색해도 나옵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49 No. 1275655798
@ wala na 님에게... 조언 및 관심 감사합니다. 법적인 절차도 준비하여 진행 할것입니다. 책임이 있다면 추후 받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내용 및 하고자 하는말은 제 본인 생각이며, 글쓰는거에 대해서만 제 절친(피나이) 그리고 절친의 남편분(한국인) 한테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저의 의사이며 번역에만 도움을 받지 다른 부추김이나 타인의 의한 요구 같은건 없습니다. 불쾌 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리부트 [쪽지 보내기] 2025-08-04 06:51 No. 1275655591
제가 보기엔 새애인이 아닌가 합니다.

문장력이라 보다는... 쪽팔리다, 지나가세요.. 이런 단어를 쓴다는게. ㅎㅎ

암튼 양육비 받아서 아이 훌륭하게 키웠으면 합니다.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4:50 No. 1275655799
@ 리부트 님에게...
네 조언 감사합니다. 새애인은 아니고 저를 도와주는 절친(피나이) 그리고 절친 남편분(한국인)이 번역 부분에선 많이 도움 주시고 있습니다.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3in1kape [쪽지 보내기] 2025-08-04 10:10 No. 1275655644
글 올리시는분은 필리핀 엄마 새한국사람 애인이신듯... ㅎㅎ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5:03 No. 1275655804
@ 3in1kape 님에게...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은 내용이신거 같아 위에 댓글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olapa**** [쪽지 보내기] 2025-08-04 10:52 No. 1275655683
답답하네

진짜 도와줄 생각이 있다면 좋아보이진 않았지만 몇해전에 코피노문제 이슈화 했던 변호사에게 먼저 연락하는게 맞을건데

변호사에게 문의할 돈도 없는건지??

몇일째 여기서 글쓰고 사진 올리고 이해가 안가는군요

아기엄마가 주변인인건지 아니면 애인인지 모르겠지만
결국 님도 그여자를 돕기위해서 푼돈 몇푼도 쓰기 싫어서 여기에 계속 글 쓰는거같은데

보기 안좋아요

적당히히고 변호사부터 연락하세요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5:06 No. 1275655805
@ golapa**** 님에게... 저를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도움을 청하고 싶지도 않고요. 번역에만 제 절친(피나이) 와 남편분(한국인)께서 도와주시고. 저는 제 아이도 1살때 양육비 지원받은거 그리고 2살때 병원비 한번 도움 받은거 외에는 아이도 재가 지금까지 혼자 키웠습니다. 법적인 절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처럼 쉬운게 아닙니다. 말로는 참 쉬워보이지만 시간과 비용 그리고 바로 해결되는것 또한 아닙니다. 조언 및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golapa**** [쪽지 보내기] 2025-08-05 00:09 No. 1275655969
@ 강지민 님에게...
제가 아는 한국 변호사 소개 해줄까요?

님의 필리핀 친구던 그친구의 남편인 한국 사람이던 연락하실수 있어요?

여기서 말로만 시간 돈 이런 이야기 하지마시구요

왜 저처럼 또는 님에게 안좋은 글을 답글 다는분들이 있을까 생각해보셨나요?

님이 지금 하는 행동은 정답이 무엇인지 뻔히 알면서 장판파 하고 있는겁니다
꼭 여기에 사진 여권정보 올려서 빚쟁이들에게 돈받을려고 협박하는 사람들처럼요

님이 원하는 양육비 당연히 받을수 있을겁니다
당연히 그렇게 되어야하구요

단 변호사를 통해서 법적인 조치를 취하면요

그런데 님이 지금하는 행동은 그냥 여기서 이슈화해서 법적 조치 이전에 연락이오면 합의봐서 돈을 원하는걸로 보인다는거죠

물론 제가 생각하는게 틀렸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님의 방식은 틀렸습니다

“ 세종 공익활동 위원장 윤재윤 대표변호사 ”

당장 여기에 이메일부터 보내시죠
이분 코피노문제를 공익적으로 처리해주신다네요

그리고 저분이 안되면 저에게 디엠 보내세요

제가 아는 변호사 소개해줄테니


포브 [쪽지 보내기] 2025-08-04 11:05 No. 1275655701
@ golapa**** 님에게...

안지 얼마 안됐거나 만난지 얼마 안되서 그런거 같다는 생각도드네요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5:06 No. 1275655806
@ 포브 님에게...
잘 이해가 안되는 내용이네요. 그래도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변두리왕자 [쪽지 보내기] 2025-08-04 14:39 No. 1275655785
한국인 누군지 모르지만 오지랖 대박일쎄...왜 굳이 문자까지해서 사람 가슴아프게 할까싶음..
어느 여자가 생명을 낳아서 그걸 미끼로 돈벌이를 할까요??
한국말을 저리 잘하는 여성이면 고등교육받았거나..머리가 보통 똑독한사람이 아닌듯한데...필리핀10년살면서 따가로그 쓸줄 모르는 한국인 많은데...힘내시고 아들 잘키우세요!!! 응원합니다!!
애를 낳았으면 책임을 지던지!!! 유부남이였으면 이실직고하고 가능한 범위내에서 도와주던지!!살면서 자기 핏줄이 살아있는데 방치하는인간이면...
강지민 [쪽지 보내기] 2025-08-04 15:08 No. 1275655807
@ 변두리왕자 님에게...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나 상처되는 말들이라 아직도 많이 아픕니다. 양육비는 의무이자 권리인데 너무나 사람을 바퀴벌레 취급하고, 저로 인해 수 많은 필리핀인들이 욕을 같이 먹는다는게 많이 속상합니다.
SAVEUS523 [쪽지 보내기] 2025-08-04 16:06 No. 1275655826
@ 강지민 님에게...

쿠퍼강같은 한국인 남자들이 하는 말들은 무시하십시오.

한국에서 인생루저들이 몰려와서 큰소리 치면서 사는 곳이 필리핀입니다.

바퀴벌레만도 못한X들이 하는 말들은 무시하세요.
홀로서기 [쪽지 보내기] 2025-08-04 23:28 No. 1275655957
잘해결하시길빕니다
필리핀 코로나19 상황
신규 확진자
+502
신규 사망자
새 정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o. 99171
Page 1984